이번에는 FoV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. Camera projection과 관련된 내용이니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한다! :)
FOV(Field Of View)
일단 FOV(Field Of View)는 카메라가 볼 수 있는 최대 각도라고 생각하면 된다. 핀홀카메라 모델을 가정할 때 아래와 같은 그림이 그려질 수 있다. 카메라와 Image plane을 3차원으로 나타낸 그림이라고 이해하면 된다.
위 그림을 BEV(Bird Eye View) 즉, 위에서 본다고 생각해보자. 그럼 아래와 같은 그림이 그려지게 된다.
위 그림을 해석해보면, 일단 O는 카메라 중심이다. 그리고 맨 아래는 Image plane을 나타낸 것이다. 그리고 f는 초점거리이다! (K 행렬을 구성하는 그 f가 맞다) 우리는 여기서 사람처럼 표시된 3차원 물체를 2차원 Image plane에 투영하는게 목표인 것이다!
위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가 핀홀카메라 모델을 가정한다는 것을 기억하면 된다.
References
[0] https://www.techtarget.com/whatis/definition/field-of-view-FO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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